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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tudy

Java 2주차 - 객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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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객체란?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이다.
클래스란?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모든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

 

클래스는 속성(멤버 변수)와 기능(메서드)로 구성된다.

클래스 제작과 객체 생성

클래스는 멤버 변수, 메서드, 생성자 등으로 구성된다

생성자: 메소드명이 클래스명과 동일하고 리턴 자료형이 없는 메소드. 객체 생성 시 호출되어 객체를 초기화.

new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한다.

 

메서드

 

매개변수를 다르게 해 오버로딩이 가능하다.

public : 외부 호출 가능

private: 외부 호출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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